• 나무에듀 회원
 HOME > 나무에듀 회원
온라인강의 FAQ
  • 개강/업데이트
  • 강의이용
  • 재생관련
  • 결제/환불
  • 기타
분류 질문
재생관련

Q. 아쿠아플레이어 수동 재설치는 어떻게 하나요? 

    AquaPlayer 를 다음 순서에 따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현재 열어 놓은 IExplorer 전체를 닫아 주시기 바랍니다.

 

 

img 

 

2.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화면을 띄웁니다 

 

 


img 

 

3. 기존에 설치된 AquaPlayer V 1.9.53 제거를 클릭 후 삭제를 합니다. 


img

 

4.  기존의 AquaPlayer 삭제 완료 후 아래 링크를 통해 AquaPlayer V 1.9.55 다운로드 후

    저장을 합니다. [플레이어다운로드] 


5. 저장 한 AquaPlayer V 1.9.55를 더블 클릭 하여 아래 화면과 같이 설치 진행 합니다.  


img


img

 







재생관련

FireFox에서 플러그인이 허용되지 않아 플레이어 설치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음을 확인하시어 플러그인 허용을
부탁드립니다.

*Plugin 설정에서 해당 Plugin의 동작 방식을 항상 사용(Always Activate)으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1) FireFox 주소창에 'about:addons'을 입력합니다.

2) Plugins 로 접속 합니다.

3) AquaPlayer Plugin을 허용합니다.



감사합니다.






재생관련


9월로 예정되어 있던 크롬 브라우저 업데이트가 4월 14일부로 앞당겨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에 NPAPI 플러그인 지원 불가 항목이 포함되어 있어 NPAPI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모든 프로그램이 적용 받게 되었습니다.


이에 일부 업데이트 적용된 크롬 브라우져에서는 플레이어가 정상 작동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기존과 같이 정상적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크롬의 업데이트에 대한 대응으로 준비하고 있던 플레이어 패치를 일정을 앞당겨 준비하고 있사오니 그동안 가급적 크롬의 업데이트

 

연기를 부탁드립니다.  

 

이미 업데이트 된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적용하시면 정상 작동이 가능하십니다.


1. 크롬 버전 확인 (메뉴 >> Chrome 정보)

크롬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한 직후에는 플러그인을 설치 하더라도 리스트에서 AquaPlayer Plugin 이 보이지 않게 되고 크롬

 

브라우저에도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최신 버전이 확인 될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2. 크롬 브라우져 주소 창에 chrome://flags/#enable-npapi 입력





3. 사용을 눌러서 활성화 후 ‘지금 다시 시작’



4. 홈페이지를 통해서 재생

5. 플러그인 적용 여부 확인 방법

   크롬 메뉴>> 설정 >>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 개별 플러그인을 관리



  기존의 크롬 프로세스를 재시작 할 경우 플러그인 리스트에서 위 처럼 AquaPlayer Plugin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재생관련

Q. 해외에서는 수강이 안되나요?

    나무 경영 아카데미에서 제공되고 있는 동영상 강의는 아쿠아 플레이어를 기반으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강의 재생은 서버를 통해 실시간으로 강의를 다운받으며 재생되는 스트리밍 형식이기 때문에

 

    최소 3-5Mb/s 이상의 일정한 인터넷 속도가 보장이 되어야 원활한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북미, 유럽, 호주, 중남미, 동남아시아 등 해외 지역에 따라 네트워크 환경이 상이하게 지원이 되는 부분으로

 

    강의를 수강하시는데 버퍼링, 인증시간 초과로 "미디어 보안으로 인한 요청 차단" 메시지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자의 PC가 저사양인 경우, 리소스 부족으로 인하여 동영상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권장사양임에도 끊김이 생길 경우에는 시스템리소스의 부족현상일 수 있으니 리소스 확보와

 

    바이러스 또는 악성코드를 검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재생관련

Q. 동영상 재생할 때 영상은 나오는데 음성(소리)이 안나오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해당 오류는 사운드 옵션의 미지정, 사운드 드라이버 충돌 및 손상, 코덱 충돌 등으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1. 스피커 전원이 커져 있는지, 볼륨조절은 정상적으로 되어 있는지, 음소거 상태는 아닌지, PC와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강의를 실행하신 후, 윈도 시작메뉴 우측 하단에 위치한 스피커 모양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볼륨믹서열기를 클릭해 주시고, 모든 장치의 막대바를 최대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image

 

* 위 방법대로 정상적으로 소리가 나오지 않을 때는 다음과 같이 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아쿠아 플레이어를 삭제 후 재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제거] 메뉴에서 [Aqua Player]를 찾아 제거해 주세요

image 

 


    2. 업데이트된 플레이어를 다운 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플레이어다운로드]

    3.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 후, 상단에 보시면 메뉴가 있습니다.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탭] 을 눌러주시면 [원래대로] -> [확인]을 클릭  PC 재부팅을 하신 후, 재생

       부탁드립니다. 


image

 

 


image





재생관련

Q. 아쿠아 플레이어 단축키는 어떻게 되나요?

 

A. 아쿠아 플레이어 단축키는 다음과 같습니다.

 


image
재생관련

Q. 아쿠아 플레이어가 구동되기 위한 PC의 최소사양이 어떻게 되나요? 

 

A. 아쿠아 플레이어가 구동되기 위한 PC의 최소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맥 OS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image
재생관련

Q. 크롬으로 실행시 계속 재설치하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A.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아쿠아 플러그인을 허용으로 설정해주셔야 수강이 가능합니다.

    플러그인 허용으로는 크롬 주소창에 Chrome://plugins 을 입력하신 후 엔터를 누르신 후

    검색되는 플러그인 중에서 아쿠아 플레이어를 확인하시어 허용하여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재생관련

Q.동영상 재생이 잘 되었었는데 갑자기 아쿠아플레이어를 재설치 하라고 합니다.

 

   익스플로러 실행->F10키 누름->도구(T)->ActiveX 필터링(X)
   위의 옵션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ActiveX형태의 아쿠아플레이어는 실행이 차단되어
   아쿠아플레이어가 설치 되어 있어도 실행되지 않습니다.
   해당옵션을 확인해보시고 체크 해제 후 익스창을 재실행하시어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재생관련

Q 아쿠아 플레이어 설치시 계속 다시 설치를 하라고 합니다.

 

1.시작 또는 데스크톱 화면에서 Windows + R을 누르세요.

 

2.실행 화면에서 regedit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하세요.

 


image

 

3. 레지스트리 편집기 화면에서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경로로 이동한 후

   오른쪽 화면에서 [TabProcGrowth]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수정을 클릭하세요.

  

image

4. 값을 0에서 1로 변경해 주세요

 


image

 

5. 해당증상은 악성코드 혹은 바이러스로 인하여 레지스트리가 변경되어 발생하는 사항입니다.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재생관련

Q. 동영상 재생시 "스킨다운로드에러"라는 오류가 발생 합니다.

 

1. 익스플로러 상단 메뉴 중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탭 -> 보호모드를 해지 적용 -> 확인 -> 인터넷 창 모두 닫은 후

   다시 로그인 후 영상재생 부탁드립니다.

 

 


image
재생관련

Q.윈도우 8.1 업데이트를 하신후 아쿠아 재설치 반복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해당 오류의 경우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버전을 이용하실 경우 발생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11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보호기능이 강화되어서 발생한 부분입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 후, 상단에 보시면 메뉴가 있습니다.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탭] 을 눌러주시면 설정안 하단에 보시면 향상된 보호모드 사용을
       체크 해제 하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시고 익스플로러 창을 모두 꺼다가 다시 켜주시면 영상 실행이 됩니다.
       (도구 버튼이 보이지 않으시다면 키보드 Alt 자판을 클릭해주시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image

 


image


재생관련

Q. 동영상 창 자체가 뜨지 않아요. 

1. [도구] – [팝업 차단] – [팝업 차단 사용 안 함] 혹은 [팝업 차단 끄기]를 클릭하세요.

 


image
재생관련

Q.동영상 재생 시 배속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요.
    [일반강의에서 배속기능의 오류가 있을 경우]
    해당오류는 바이러스 혹은 다른 기타 프로그램으로 인해서 아쿠아 플레이어가 익스플로러에서 정상적으로 구동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1. 아쿠아 플레이어를 삭제 후 재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제거] 메뉴에서 [Aqua Player]를 찾아 제거해 주세요

 


image

 

    2. 업데이트된 플레이어를 다운 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플레이어 다운로드]

    3.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 후, 상단에 보시면 메뉴가 있습니다.
       [도구] ->[인터넷옵션] -> [고급탭] 을 눌러주시면 [원래대로] -> [확인]을 클릭
       PC 재부팅을 하신 후, 재생 부탁드립니다.
image

 

 


image

재생관련

 Q. 아쿠아 플레이어 실행시 NSIS 오류가 발생합니다.


     해당오류는 다운로드 파일을 정상적으로 다운받지 못하여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현재 이용중인 PC나 네트워크가 불안정하여 발생할 수 있으니 다음과 같이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 후, 상단에 보시면 메뉴가 있습니다.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탭] -> [원래대로] 버튼이[확인]을 클릭하시고 PC 재부팅을 하신 후,

    플레이어 재설치 및 재생  부탁드립니다. 


image

 


image



재생관련

Q.미디어 캐시 파일 처리 오류 : 디스크 여유 공간을 확인해달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해당 오류는 하드디스크 C 드라이브의 여유 공간이 부족하여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강의가 정상적으로 재생되기 위해서는 최소 2GB의 여유 공간이 확보되어야 하므로, 

   하드 디스크(C 드라이브)의 용량을 2GB 이상 확보해두신 상태에서 다시 한번 동영상을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image


image 


재생관련

Q. “지정된 미디어가 없습니다” “DRM 라이선스 획득에 실패하였습니다”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해당오류는 업로드 된 강의파일이 손상되거나 누락되어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해당 강의의 교수명,강좌명,강의명,화질수준등을 기재하셔서 1:1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거나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확인및 수정 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생관련

Q. 강의 재생 도중 녹화프로그램 감지 오류가 발생합니다.

    강의 재생 시, 녹화프로그램으로 인해 재생되지 않는다는 
    오류가 발생할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강의 동영상 재생 시 특정프로그램을 같이 이용하신다면, 
       아쿠아 플레이어가 해당 프로그램을 녹화프로그램으로
인식하여 
       재생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모든 동영상 프로그램, 토렌트, 캡짱, 하드디스크 보안관,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아비라, 카스퍼스키,
노턴) 등을 
       이용하신다면 해당 프로그램 사용을 종료해주시고 
       아쿠아 플레이어 삭제 후 재설치 하신
다음, 
       PC 재부팅 후 강의를 재생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익스플로러로 재생시엔 크롬브라우져는 자동으로 off됩니다.
       이는 크롬의 동영상 캡쳐 플러그인 기능으로 인하여
차단되는 현상입니다.
       크롬 브라우저 자체적으로 녹화 기능이 내장되어 있기에, 
       아쿠아플레이어가 정상 재생되지
않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OS에서 동영상을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3. HDMI모니터로 이용하시거나 혹은 PC내에 영상 녹화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어 발생한 원인입니다.

 

    4. 컨텐츠 보안 및 영상 복제를 방지하기 위하여 HDMI로 연결된 
       영상출력장치에서는 동영상 재생 시 오류가
발생하므로 
       VGA, DVI로 모니터를 연결하여 재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생관련

Q. 아쿠아 플레이어 재생시 “Please Wait…” “지정된 서버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가 발생합니다.

 

   해당 오류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무선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거나 지역 케이블 회선 등,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정할 경우 회선 속도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우선 네트워크 환경 점검 차 인터넷 회선 속도 테스트를 진행해 주시고,
      다운로드 속도가 3~5Mb/s 이상이 나오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속도가 위보다 느리게 나오거나 지연률이 심하게 나타나면
       인터넷 공급업체에 A/S를 요청하시어 네트워크 신호 강도를 향상 시켜야
       해결이 가능한 점, 확인 부탁 드립니다.

 

   2. 회사나 정부기관, 원룸이나 고시원, 기숙사, 도서관 등에서 이용하시는 경우 인터넷
      속도제한 및 보안 강화로 인해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용하시는 인트라넷 보안 설정 자체를 변경해야 하는 부분이므로,
      해당 네트워크의 보안 관리자나 서버 담당 부서에 문의 후 저희 사이트 접속 차단 여부를 확인해
      주시고, 접속을 허용해 달라고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저가용 공유기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공유기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시거나 공유기를 제거하시고 PC에 직접 랜선을 연결하시어
      강의 재생을 재시도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4. 바이러스나 악성 툴바, 애드웨어로 인해 윈도우 자체 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해당 됩니다.
      백신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바이러스를 치료해 주시고, 프로그램 추가/삭제를 통해 출처를 알 수
      없는 설치 프로그램들은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아쿠아 플레이어의 경우 IE9 이상에서 원활히 구동되오니,
      사용하시는 익스플로러 버전이 이보다 낮을 경우, 익스플로러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셔야 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결제/환불

※강의 환불 규정 안내


환불 관련 안내드립니다.

환불은 홈페이지 > 내 강의실 > 구매내역 > 결제내역에서 해당 주문을 클릭하신 후 환불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환불 규정을 넘긴 강의, 교재는 환불이 거부될 수 있으며 결제하신 수단에 따라 환불에 영업일 기준 7일까지 소요되실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로 결제하신 경우에는 환불 사유란에 환불 받으실 본인 명의의 계좌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강의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강의 환불

1. 단과 - 온라인/PMP/모바일

    - 단과반 강의 환불은 결제 후 15일 이내로 제한합니다.
    - 결제 후 15일이 경과하지 않더라도 샘플강의를 제외하고 강의 목록 순서를 기준하여 규정 이상의 강의를 수강한 경우 환불 할 수 없습니다.
       -> 20강 미만의 강좌 : 2강 (1,2)
       -> 20강 이상 ~ 40강 이하의 강의 : 3강 (1,2,3)
       -> 41강 이상의 강의 : 5강 (1,2,3,4,5)
         
          (순차적 수강 수를 적용합니다.)
    

2. 종합반 - 온라인

   ⑴ 전액 환불은 수강 시작일 이후 15일 이내 신청, 전체 강의 중 순차적으로 5강 미만 시 가능합니다.
   ⑵ 수강 강좌 수는 순차적으로 계수합니다.
   ⑶ 부분 환불은 수강 시작일 이후 30일 이내로 제한하며, 30일 초과 시 환불이 불가합니다.
   ⑷ 부분 환불 차감 금액
       - 수강한 강좌는 '[총 금액/총 강좌 수]*수강 강좌 수'로 계산하여 차감합니다.
       - 종강되지 않은 강좌의 경우 실강 시간표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 모의고사 응시 횟수가 5회 이하일 경우 환불이 가능하며 한 회당 20,000원으로 계산합니다.(응시 횟수 기준)
   ⑸ 전체 강의 중 5강 이상 수강시 수강 시작일 이후 7일이 경과한 강의를 환불요청 할 경우, 수강료의 10%를 공제합니다.

감사합니다.